반응형
작은 더위라는 뜻인 소서는 24절기 중 여름 절기에 해당합니다. 오늘은 소서 인사말과 함께 소서에 하는일, 먹는 음식 등 여러가지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소서 뜻은?
반응형
소서는 24절기 중 11번째에 해당하는 절기 중 하나입니다. 하지와 대서 사이에 있는 소서는 보통 7월 6일에서 7일 에 해당하는데요
올해는 소서가 7월 7일입니다. 그렇다면 소서 뜻은 무엇일까요?
소서는 작을 소少 더울 서暑 한자를 씁니다. 바로 작은 더위라는 뜻 인데요 이제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장마철에 찾아오는 소서는 본격적인 더위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.
소서 인사말
소서에는 쉽게 더위로 인해 지칠 수 있기 때문에 잘 지내고 계시는지 주변에 인사말을 전하는 것이 어떨까요? 인사말 몇 가지 준비해보았습니다. 함께 건강한 여름을 지내도록 인사말을 전해보시기 바랍니다.
📌 오늘은 작은 더위를 뜻 하는 소서(少暑) 절기입니다. 몸에 좋은 보양식 챙겨드시고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.
📌 올해는 무척이나 덥다고 합니다. 이제 본격적인 더위를 알리는 소서(少暑) 가 다가왔습니다. 아무쪼록 뜨거운 여름철 시원한 여름 제철 과일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라겠습니다.
📌 요즘 건강은 어떠신가요? 장마와 뜨거운 열기가 번갈아 찾아오는 소서(少暑) 입니다. 날씨에 처지거나 지치지 마시고 이럴 수록 즐겁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.
📌 생명력이 왕성한 절기인 소서입니다. 이러한 날씨는 매우 지치기 쉬운데요 이럴 때일 수록 생기있는 하루 되시길 바라며, 건강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📌무더위를 이따금씩 식혀주는 장마비처럼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. 얼마 후면 매미가 우는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올텐데요 여름 휴가도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.
📌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입니다.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 지치지 않고 활기차게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.
소서에 먹는 음식
✅ 제철 과일 먹기
제철과일인 수박, 복숭아, 자두, 참외 등을 먹습니다. 여름 제철음식을 먹어야 쉽게 지치지 않고 여름철을 보낼 수 있으며 위 제철 음식 모두 수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지치지않고 갈증해소 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✅ 밀
콩국수라던지 시원한 물김치 국수등 밀 농사를 수확 후 밀 관련한 음식을 먹곤 했습니다. 또한 소서가 장마철이기 때문에 밀가루로 부침개 등을 먹습니다.
2023년 소서는 언제일까?
202년 소서의 절입시간은 2023년 7월 7일 17시 37분입니다.
추천글 모음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