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권 사진은 전 세계의 기준을 따라야 하므로 다소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여권 사진을 촬영하고 여권과에 갔는데 여권사진을 확인한 창구 직원이 다시 찍어오라고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여권 사진의 규정을 잘 알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또한 여권 사진 규정과 함께 사진이 통과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안내 드리도록 할테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여권 사진 사이즈는?
여권 신청 시 사진규정에 따라 6개월 미만 된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. 사진은 사진관에 가서도 촬영해도 되지만 규정에만 맞는다면, 본인이 셀프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.
여권 사진 사이즈는 3.5 * 4.5 cm 입니다. 다만 전체적인 사진 크기뿐만아니라 사진 내부의 인물의 정수리부터 턱 끝까지의 길이도 중요합니다.
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여권 사진 픽셀 체크
만약 사진이 흐릿하거나 해상도 픽셀이 낮을 경우 여권 사진으로 사용하기 어려운데요, 이와 같이 배경에 그림자나 미색도 없어야 하고 선명해야만 한 번에 통과할 수 있습니다.
여권을 재발급 시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여권 사진 픽셀를 체크해야 하는데요 여권사진 픽셀은 413 x 531로 이와같은 규정이 있으므로 이 픽셀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.
여권 사진의 규격에 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규격은 2022년 10월 개정된 내용으로 사진에서 귀에 대한 부분이나 앞머리, 장신구 등 여러가지 규격사항을 더 알고 싶은 분은 아래 파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온라인으로 여권사진 검증하기
우리가 재발급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경우 창구직원이 없기 때문에 사진 검증이 어려운데요, 온라인으로 여권신청 하기 전 여권사진 검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.
아래 버튼을 누르시어 온라인으로 여권사진 검증 서비스로 바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.
다만 해당 서비스는 PC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옆 기본사항에도 여권 사진 규격이 나와있는데요,
이와 같이 촬영한 여권 사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추가 후 여권 사진으로 알맞은지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.
또한 색 안경이라던지 썬글라스 외 써클렌즈, 그리고 포토샵 등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인해 과도한 보정할 경우 실물과 다르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.
따라서 되도록이면 실제 인물이 그대로 표현될 수 있도록 사진 촬영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추천글
댓글